HOME > 제품소개 > 전체상품
 
전체|전면|후면|큰사진보기
한글명 : 아세톤
영문명 : Acetone
CAS NO : 67-64-1
화학식 : CH3COCH3; C3H6O
순도 : 99.5%
포장 : 160kg DRUM / 17ℓ CAN
별명 : Dimethyl ketone; Methyl ketone; 2-Propanone; ketone propane; Dimethyl formaldehyde; beta-ketopropane; pyroacetic ether; Propanone; dimethylketal; pyroacetic acid; chevron acetone; A.C; 2-프로파논; 디메틸포름알데히드; 디메틸케톤; 베타-케토프로판;아세톤;ACT;A.C.T
   
Appearance Clear liquid
Color Pt/Co. 5 max
Specific gravity @20/20℃ 0.790 ~ 0.793
Water content wt.% 0.3 max
Purity wt.% 99.5 min.
Acidity as acetic acid wt.% 0.002 max.
Nonvolatile matter g/100㎖ 0.001 max.
Distillaton range ℃ 1.0 max.
@ 760 mmHg from start to dry. include 56.1
Permanganate time test
@ 25℃ minutes 120 min.
 
디메틸케톤·프로판온이라고도 한다. 화학식 CH3COCH3. 무색의 휘발성 액체로 분자량 58.08이다. 물·알코올이나 에테르에는 잘 녹는다. 에테르와 비슷한 냄새를 가지며 마취작용이 있다. 환원성이 없으므로 펠링용액과 반응하지 않는다. 목초() 속에 함유되어 있는데, 생체 내에도 아세톤체로서 혈액이나 오줌 속에 미량 함유되어 있다.
제1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아세트산칼슘의 건류에 의하여 얻었으나, 후에 탄수화물의 발효에 의하여 부탄올과 동시에 얻는 아세톤부탄올발효가 개발되었다. 현재는 아세틸렌의 수화반응이나 석유화학의 산물인 프로필렌을 산화하는 방법, 쿠멘으로부터 쿠멘페놀법()에 의하여 얻는 방법 등도 공업화되어 있다.

케텐을 거쳐 아세트산무수물을 합성하는 원료가 되며 합성원료나 용제로서의 용도가 넓고, 특히 아세틸셀룰로오스·니트로셀룰로오스 등의 용제로 다량 사용된다. 또 클로로포름이나 요오드포름의 원료로도 된다. 인화성이 강하고 폭발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주요 응용분야는 MIBK, 비스페놀 A, 메틸아크릴레이트의 원료로 사용되며 다양 한 코팅제 및 플라스틱의 제조에 사용된다.
 
 
-. 전국납품가능(전화문의)
 
인화성.png

제4류 1석유류(수) 지정수량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