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품소개 > 전체상품
 
전체|전면|후면|큰사진보기
한글명 : 메탄올
영문명 : METHYL ALCOHOL
CAS NO : 67-56-1
화학식 : CH3OH; CH4O
순도 : 99.8%
포장 : 150kg DRUM / 17ℓ CAN
별명 : Methanol;mt; Wood alcohol; Carbinol; Methylol; columbian spirits; colonial spirit; methyl hydroxide; monohydroxymethane; pyroxylic spirit; wood naphtha; wood spirit; MEOH;메틸알콜; 메탄올; 우드알콜; 메틸수산화물; 카르비놀; 모노하이드록시메탄; 우드스피릿; 우드나프타; 메틸올;공업용알콜;알콜;연료용알콜;난방용알콜;엠티;methyl alcohol;메타놀;메틸알코올;메칠알콜;메칠알코올
   
urity wt(%) 99.94 %
oisture wt(ppm) 170
otal Solid wt(ppm) 5.5
.01N-NaOH ml/50ml 0.5
1 wt(ppm) 0.01 이하
 
ㅡ. 전국 배송가능 ( 전화상담 )
ㅡ. 재생 메탄올이 아닌 "정품"입니다.
   재생 메탄올은 수분이 포함되거나 기타 유해 용제가 썩여있어
   그을음이 나거나 화력이 떨어질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용도: 세척제 , 용제 , 건축현장 또는 비닐하우스 난방용 연료 )
 
ㅡ. CAN ( 말통포장 )
 
< 1 파렛트 60말 >
1톤차 배송 : 2파렛트 = 120말
2.5톤차 배송 : 4파렛트 = 240말
5톤차 배송 : 10파렛트 = 600말
 
< 드럼 >
1톤차 배송 : 12 드럼
2.5톤차 배송 : 23 드럼
5톤차 배송 : 30 드럼
11톤차 배송 : 60 드럼
※ 드럼 리필 상담
 
메틸알코올이라고도 한다. 분자식 CH3OH. 분자량 32.04, 녹는점 -97.78℃, 끓는점 64.65℃, 비중 0.7928. 메탄의 수소원자 1개를 히드록시기 -OH로 치환한 것으로 간주하여 메탄올이라 한다. 또, 전에는 목재의 건류에 의한 목초액()에서 얻었기 때문에 목정() 이라고도 한다.
천연색소·알칼로이드·리그닌 등에 디메틸에테르의 형태로 함유되어 있고, 또 살리실산이나 안트라닐산의 메틸에스테르의 형태로 자스민유 속에도 함유되어 있다. 독성이 있는 무색의 휘발성 액체로, 에탄올 비슷한 냄새가 난다. 물·에탄올·에테르 등에 임의의 비율로 섞인다. 가연성이며 인화점은 16 ℃이다. 백금흑분·산화구리의 존재하에 산화시키면 포름알데히드로 되고, 더 산화시키면 포름산에서 이산화탄소로 된다.

일산화탄소와
수소의 혼합물을 산화아연-산화크롬계 촉매의 존재하에 300℃, 250기압 정도에서 반응시켜 합성한다. 전에는 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의 혼합물로 수성()가스를 사용하였으나, 오늘날에는 메탄올을 개질()하여 얻는다. 자동차의 내한연료()나 변성() 알코올의 제조, 포름알데히드의 합성원료 등으로 쓰이는 외에도 유기합성(메틸화반응)의 원료나 용제(), 또는 분석용 시약으로도 사용된다. 주류()에 들어 있는 메탄올을 검출하는 데는 과망간산칼륨으로 산화시켜 포름알데히드를 푹신용액으로 검출한다.

【메탄올 중독】 예전에는 공장에서 흡입성중독()이 많았으나 지금은 잘못 알고 마심으로써 일어나는 경구성중독()이 있을 정도이다. 중독량은 10g 이상이며, 치사량은 30∼250g이라고 하지만 개인차가 크다. 공기 속의 허용한도는 200ppm이다. 체내에서는 포름알데히드 및
포름산으로 분해·배출되는데, 술(에탄올)에 비하여 더디고, 축적되어 산성혈액증을 일으킨다. 잘 취하지 않으며, 만취되기 전에 혼수상태에 빠지고 숙취(宿)가 심하다. 일반적으로 두통·현기증·구토·복통·설사 외에, 항상 시력 장애가 일어나 눈이 침침해지고 눈이 머는 경우가 많다. 급성 증세가 없어질 때까지 차광()할 필요가 있다. 증세가 심할 때는 마비상태가 되어 청색증·혼수상태에 빠져 사망한다. 목숨을 건진 경우에도 안정피로()나 동공확대() 등의 후유증이 생긴다. 조기에 2∼4ℓ의 탄산수소나트륨 수용액(중조수)으로 위를 세척하는 외에, 알칼리제()로 산성혈액증()의 치료를 하여야 한다.
 
독성.png인체유해성.png인화성.png자극성.png